고객센터
군포, 안양, 의왕의 새로운 중심지
군포 벌터·마벨지구에 총 1072가구
대우건설 시공...1군 건설사 브랜드
45층 고품격 혁신설계로 우수 조망권
쿼드러플 역세권 프리미엄 기대도
17일 특별공급 청약 시작 본격 분양

 

 

뉴스1.jpg

 

 

 

판교신도시 대장주로 꼽히는 ‘판교 푸르지오 그랑블’ 브랜드 후속으로 또 하나의 수도권 랜드마크로 기대되는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이 견본주택을 오는 7일 오픈하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은 군포, 안양, 의왕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는 경기도 군포시 군포 벌터·마벨지구 지구단위구역 내 B-1블럭 일원에 들어선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시행위탁은 서해종합건설이 맡았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은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146-3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45층, 전용 59~95㎡, 총 10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고 45층의 고층 단지인 만큼 우수한 조망권을 갖췄으며 특히 일부 가구는 안양천 뷰(View)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분양일정은 오는 17일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18일에는 1순위, 19일에는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으며 26일엔 당첨자를 발표한다.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정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타입별 가구수는 아파트 ▷59㎡A 71가구 ▷59㎡B 145가구 ▷59㎡C 34가구 ▷76㎡A 226가구 ▷76㎡B 72가구 ▷76㎡C 34가구 ▷84㎡A 339가구 ▷84㎡B 37가구 ▷95㎡A 76가구 ▷95㎡B 38가구로 구성된다. 실수요층이 두터운 중소형 타입을 다수 구성했으며, 95㎡ 타입과 같은 중대형 평형까지 마련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한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은 지하철 1·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금정역에는 향후 GTX-C노선도 지날 예정이다. 여기에 인근 호계사거리에 조성되는 인덕원~동탄선 호계역(가칭, 예정)도 계획돼 있다. 부동산 시장에선 이에 이 단지가 쿼드러플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특히 향후 개통될 노선들을 이용하면 강남권 10분대 생활권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금정역에는 복합환승센터가 예정돼 있으며, 일대로 군포 첨단 연구개발(R&D) 클러스터(예정) 조성, 안양천 정비 사업(약 2.7km 구간)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 반경 1㎞ 내 홈플러스 안양점과 AK플라자 금정점이 위치하며 안양천 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여가도 기대할 수 있다. 평촌 생활권으로서 차량 10분대면 평촌학원가를 비롯해 안양시청, 롯데백화점, 이마트, 한림대학병원 등이 위치한 평촌중심상업지구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인근에는 지식산업센터들이 밀집해 있는 안양IT단지와 평촌 스마트스퀘어 도시첨단산업단지, 안양국제유통단지 등이 있어 직주근접 여건도 양호하다는 평가다.

1군 건설사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로 고품격 혁신설계 등을 통한 쾌적한 주거여건에 대한 기대감도 커보인다. 선호도 높은 4베이(Bay) 위주의 평면설계를 비롯해 세대 당 주차대수 1.33대, 각 동 라인당 E/V 1대 이상 등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여기에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등의 운동시설을 비롯해 그리너리 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마련해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은 또 하나의 수도권 랜드마크로서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쌓아나갈 수 있는 좋은 단지라고 본다”며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사업인 만큼 기대감이 높고, 1072가구 규모에 걸맞는 상품성은 물론 입지, 미래가치, 브랜드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향후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했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위치. 입주 예정일은 2028년 5월.

 

 

<저작권자 ⓒ 해럴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