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 일대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용인시는 삼성전자가 360조원을 들여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를 설립할 예정이며, SK하이닉스도 122조원 규모 반도체 생산시설인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를 조성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인근에 들어서는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가 최근 계약조건을 완화해 계약금 5%로 입주시까지 추가비용 부담 없이 내집마련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계약금 500만원(1차 계약금), 5% 계약금으로 입주시까지 추가부담 없이 내집마련이 가능하고, 청약통장도 필요없으며,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고, 실거주 의무도 없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일원에 들어서는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1단지 1,681세대, 2단지 1,804세대, 3단지 239세대 총 3개 단지가 들어서며, 은화삼지구를 가로지르는 45번 국도 상부공원화 사업 수혜로 3개 단지가 분절 없이 하나의 대단지를 이루게 되어 총 3742세대의 미니신도시급 아파트로 조성된다.
3개 단지 중 1단지가 가장 먼저 분양을 시작해 현재 동호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경기도 미분양 아파트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는 지하 4층∼지상 28층 14개 동, 총 1,681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84㎡, 130㎡로 구성되며,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조경을 맡아 숲 속 공원 같은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는 남향 우주 4베이 구조와 2면 조망이 가능한 타워형 구조로 설계되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주방특화 설계와 수납시스템 극대화를 통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는 만개한 꽃을 테마로 수경공간을 형성하는 블루밍 아일랜드와 워터라운지, 어린이 놀이터인 플레이 클라우드, 골든밸리 등을 들어서며, 피트니스가든에 배드민턴장과 트랙 등을 도입된 테마형 야외 운동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입주민 전용 영화관 및 주민카페,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대형사우나, 다함께돌봄센터, 그리너리 스튜디오 등이 들어선다.
단지 바로 옆에 도보 통학 가능한 초등학교가 신설되며, 태성중, 태성고, 용인중, 용인고, 용인예술과학대 등 초중고가 가깝고, 이마트, CGV, 명주병원, 처인구청 등도 인근에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 앞으로 45번 국도가 지나며, 현재 4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될 예정이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존 광역 교통망을 비롯해 제2경부고속도로 개통 예정이다. 또한, 용인 고속버스터미널, 용인 경전철 용인중앙시장역도 가까워 서울 및 지방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이밖에 마평교차로~용인IC가 연결 예정이며, 세종~포천고속도로(예정)와 경강선 연장선으로 교통여건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한편,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 아파트 모델하우스 및 홍보관 관람 예약 및 분양가 문의는 대표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입주는 2027년 8월 예정이다.
출처: 글로벌경제신문